본문 바로가기
걸어서 세상 끝까지 (여행)

부룬디 여행에 필수적인 정보

by kimmarie 2024. 7. 19.

 

부룬디 여행에 필수적인 정보


부룬디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나요? 여기 여러분이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여행할 때
부룬디를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6월부터 8월까지 그리고 12월부터 1월까지인 건기입니다. 이 시기는 그 나라의 자연적인 아름다움과 문화적인 장소들을 탐험하는 것을 이상적으로 만들면서, 적은 강우량으로 쾌적한 날씨를 제공합니다. 2월부터 5월까지 그리고 9월부터 11월까지의 우기는 특히 시골 지역에서 여행을 어렵게 만들 수 있는 폭우를 가져옵니다.

물.
부룬디에 있는 동안 병에 든 물이나 정제된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돗물은 위장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특히 그것에 익숙하지 않은 여행자들에게 마시기에 안전하지 않은 것으로 여겨집니다. 생수는 널리 이용할 수 있고 수분을 유지하기 위한 최고의 선택입니다. 여러분이 섭취한 과일과 채소는 수인성 질병을 피하기 위해 완전히 씻거나 껍질을 벗기도록 하세요.

언어
부룬디의 공용어는 키룬디어와 프랑스어입니다. 키룬디어는 인구의 대다수가 사용하고 국가 언어입니다. 프랑스어는 정부, 기업, 교육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영어가 특히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점점 더 보편화되고 있지만, "봉쥬르"(안녕하세요)와 "메르치" (감사합니다)와 같은 프랑스어나 키룬디어의 몇 가지 기본 문구를 배우는 것은 현지인과의 교류를 크게 향상할 수 있습니다.

화폐 단위
부룬디에서 사용되는 통화는 부룬디 프랑입니다. 더 큰 도시의 일부 호텔, 식당, 가게에서는 신용카드와 직불카드를 사용할 수 있지만, 특히 시골로 여행할 때는 현금을 가지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현금 인출기는 부줌부라와 같은 주요 도시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항상 신뢰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그에 따라 계획을 세우세요.

날씨
부룬디는 습한 계절과 건조한 계절이 뚜렷한 적당한 열대 기후입니다:

건기(6월~8월, 12월~1월): 지금이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이며, 기온은 20°C~25°C(68°F~77°F)이고 강우량은 최소입니다.
우기 (2월부터 5월까지, 9월부터 11월까지): 이 나라는 이 몇 달 동안 폭우를 경험하고, 이것은 여행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기온은 습도가 높은 25°C에서 30°C (77°F에서 86°F까지)입니다.

 

 

가볼 만한 추천 장소

 

1. 탕가니카 호
아프리카 오대호 중 하나인 탕가니카 호수는 부룬디에서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목적지입니다. 그것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오래되고 두 번째로 깊은 담수 호수입니다. 그 호수는 아름다운 경치, 수정처럼 맑은 물, 그리고 수영, 보트 타기, 낚시와 같은 다양한 수중 활동을 제공합니다. 특히 부줌부라 근처의 호수 주변 해변은 방문객들에게 편안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2. 키비라 국립공원
키비라 국립공원은 부룬디의 북서쪽에 자리 잡고 있고 더 큰 콩고-닐 디바이드 열대우림의 일부입니다. 그것은 침팬지, 개코원숭이, 그리고 다양한 새 종을 포함한 다양한 야생 동물의 서식지입니다. 그 공원은 방문객들이 풍부한 생물 다양성과 놀라운 풍경을 탐험할 수 있도록 훌륭한 하이킹과 자연 산책로를 제공합니다.

3.기쇼라 드럼 생츄어리
기쇼라 드럼 보호구역은 부룬디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기테가 근처에 위치한 문화유산입니다. 이 보호구역은 이 나라 정체성의 중요한 부분인 부룬디 전통 드럼 문화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공연을 볼 수 있고, 부룬디의 드럼 역사에 대해 배울 수 있으며, 심지어 드럼을 연주해 볼 수도 있습니다.

먹어봐야 할 음식들

 

1. 브로셰트
브로셰트는 향신료로 양념한 고기(보통 쇠고기나 염소)를 꼬치에 꿰어 구운 고기로 구성된 부룬디의 인기 있는 길거리 음식입니다. 이 맛있는 고기 꼬치는 종종 플랜테인, 감자 또는 신선한 야채 튀김과 같은 측면과 함께 제공됩니다. 브로셰트는 이동 중에도 즐기기에 완벽하고 맛있고 편리한 간식입니다.

2. 보코보코하레스
보코 보코 하레스는 밀, 고기(보통 닭이나 양고기), 그리고 향신료의 혼합물로 만들어진 전통적인 부룬디안 요리입니다. 그 재료들은 두껍고 푸짐한 죽과 같은 농도를 형성할 때까지 천천히 요리됩니다. 이 요리는 일반적으로 특별한 행사 동안 제공되며 풍부하고 편안한 맛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은다갈라
은다갈라는 특히 탕가니카 호수 근처의 지역에서 부룬디안 요리의 주식인 작은 튀긴 생선입니다. 이 바삭바삭한 생선은 종종 쌀, 콩, 또는 우갈리(옥수수죽의 한 종류)와 함께 제공됩니다. 은다갈라는 현지 맛의 맛을 제공하고 해산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먹어봐야 합니다.

 

멋진 여행을 위한 친절한 팁


건강상의 주의 사항:

 일상적인 예방접종을 확실히 하고, A형 간염, 장티푸스, 황열병 예방접종을 고려합니다. 부룬디에는 말라리아가 있으니, 말라리아 예방정과 방충제 사용 등 예방조치를 취하세요.

 

안전: 

부룬디는 최근 몇 년간 정치적 불안정을 겪었기 때문에, 현재 상황에 대해 계속 알고 여행 조언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지품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밤에 고립된 지역을 피하고, 붐비는 장소에서 소매치기를 조심하세요.

 

문화적 민감성: 

부룬디 사람들은 그들의 환대로 유명합니다. 현지인들과 교류하고, 그들의 문화에 대해 배우고, 키룬디 또는 프랑스어로 몇 단어를 사용하도록 노력하세요. 이것은 당신의 경험을 향상하고 지속적인 관계를 형성할 것입니다. 특히 시골 지역과 종교 장소를 방문할 때, 옷을 적당히 입으세요.


부룬디로 여행하는 것은 자연의 아름다움, 풍부한 문화유산 및 즐거운 요리 경험의 독특한 조합을 제공합니다. 탕가니카 호수의 깨끗한 물을 탐험하든, 키비라 국립 공원의 무성한 숲을 트레킹하든, 기쇼라 드럼 생츄어리의 활기찬 드럼 문화에 몰두하든, 여러분은 이 매혹적인 나라에서 잊지 못할 경험을 할 것입니다.

부룬디에서의 모험의 모든 순간을 받아들이고, 이 놀라운 목적지가 제공하는 따뜻함과 환대를 즐기세요!